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타트업용어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 Subscription Commerce

by 삼국지천하 2020. 8. 20.
728x90
반응형

Subscription이라는 용어가 나타내는 바와 같이 매월 일정한 금액을 내고
구독(구매) 신청을 하면 업체가 큐레이션한 특정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한마디로 잡지처럼 상품을 ‘정기구독’하는 방식이다. 

 

상품은 주로 여성패션/아동/식품 등 특정한 타겟고객층을 대상으로 하여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중하게 큐레이션된 상품(or 시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으며, 제조사(브랜드) 입장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홍보 및 상품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대효과가 있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의 주요한 특징은 아래와 같다.
 -. 패션,화장품 등 트렌디한 상품이나 아동/유아용품,식품 등 반복적인 소비가 이루어지는 상품 중심
 -. 월 정액제 형태이기에 고정적인 수익 확보 가능
 -. 특정 타겟을 목표로 하기에 제조사(브랜드)들의 마케팅 채널로 활용 가치 높음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한계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사례 #국내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시장 규모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서브스크립션 박스 #서브스크립션 뜻 #서브스크립션 이란 #정기배송 서비스 #서브스크립션 모델 #레드햇 서브스크립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