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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이 획득된 시점으로부터 스타트업의 서비스나 제품의 사용을 중단하여
이탈(Churn)하는 시점까지 지급하는 금액의 합이며, 현재가치(Present Value)로 할인해 표현한다.
고객의 월이탈율(Monthly Churn Rate, ‘MCR’)을 계산함으로서 LTV를 산출할 수 있다.
MCR = (직전 월에 잃어버린 고객 수) / (직전 월초의 고객 수)
LTV = 1 / MCR
스타트업은 LTV를 이용하여,
1. 비즈니스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
2. LTV의 추정에 활용되는 MCR을 활용하여 향후 현금흐름을 더욱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
3. 현재의 캠페인의 효과성을 평가하는 훌륭한 벤치마크가 되어준다.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부등식이 성립되어야 한다.
LTV >> COCA(고객획득비용, Cost of Customer Acqui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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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업이 할 수 있는 일 #고객생애가치 엑셀 #CLV LTV #CLV 계산기 #Retention Rate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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