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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명의 고객을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나타낸다. COCA는 일반적으로 고객 한 명당 (per user/customer)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COCA에는 고객을 획득하는 데에 사용된 직접 비용 뿐만이 아니라 소개비용, 할인판매, 신용판매 등 신규 고객 한 명을 유치하기 위해 지출된 모든 비용을 의미한다.
COCA = (신규고객 획득과 관련된 비용 전체) / (신규 획득된 고객 수)
스타트 업은 COCA를 이용하여
1. 가장 효율적인 신규 고객 획득 채널 파악 가능
2. 고객 획득 캠페인의 최적화 및 예산 편성 가능
3. 스타트업의 Original Growth를 측정 가능
스타트 업은 기존 매출액이 신규 고객 획득 비용보다 커지는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부던히 노력해야 한다.
또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예상을 항상 초과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CAC #고객 유지율 #CAC LTV #고객추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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