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타트업용어

고객획득비용 | COCA(Cost of Customer Acquisition)

by 삼국지천하 2020. 6. 8.
728x90
반응형

한 명의 고객을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나타낸다. COCA는 일반적으로 고객 한 명당 (per user/customer)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COCA에는 고객을 획득하는 데에 사용된 직접 비용 뿐만이 아니라 소개비용, 할인판매, 신용판매 등 신규 고객 한 명을 유치하기 위해 지출된 모든 비용을 의미한다.

COCA = (신규고객 획득과 관련된 비용 전체) / (신규 획득된 고객 수)

스타트 업은 COCA를 이용하여
1. 가장 효율적인 신규 고객 획득 채널 파악 가능
2. 고객 획득 캠페인의 최적화 및 예산 편성 가능
3. 스타트업의 Original Growth를 측정 가능

스타트 업은 기존 매출액이 신규 고객 획득 비용보다 커지는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부던히 노력해야 한다.
또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예상을 항상 초과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CAC #고객 유지율  #CAC LTV #고객추천가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