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타트업용어

Viral Marketing | 바이럴 마케팅

by 삼국지천하 2020. 6. 5.
728x90
반응형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 광고와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상통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 나가지만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 나간다.

 

#바이럴 마케팅 종류 #바이럴마케팅 알바 #바이럴마케팅 광고 #바이럴 마케팅 실패 사례 #바이럴마케팅 논문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사례 #바이럴 마케팅 단점 #바이럴 마케팅 영어 #바이럴 마케팅, 버즈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사이트

 

#바이럴 마케팅 종류 #바이럴마케팅 알바 #바이럴마케팅 광고 #바이럴 마케팅 실패 사례 #바이럴마케팅 논문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사례 #바이럴 마케팅 단점 #바이럴 마케팅 영어 #바이럴 마케팅, 버즈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사이트

728x90
반응형

'일상 > 스타트업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Xcode | 엑스코드  (0) 2020.06.08
Voting rights | 의결권  (0) 2020.06.08
Veto Power | 비토권(거부권)  (0) 2020.06.05
Value-Up | 가치증대활동  (0) 2020.06.05
Value Chain | 가치사슬모형  (0)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