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성경 읽기 모음

[현대어성경]요한복음 16장

by 삼국지천하 2024. 5. 8.
728x90
반응형

16:1 내가 이런 일을 너희에게 일러두는 것은 너희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게 하려는 것이다.

16:2 너희는 회당에서 쫓겨날 것이다. 사람들은 너희를 죽이는 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일이라고 생각할 때가 올 것이다.

16:3 그들은 아버지나 나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 일을 저지르는 것이다.

16:4 그렇다. 지금 내가 이렇게 너희에게 말해 두는 것은 그런 일이 닥쳐올 때를 대비하여 너희에게 경고해 두려는 것이다. 내가 더 일찍 이런 말을 하지 않았던 것은 내가 지금까지는 너희와 함께 있었기 때문이다.

16:5 나는 지금 나를 보내신 분에게로 간다. 그런데도 너희 가운데 아무도 내가 어떤 목적으로 가는지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없고 그 이유를 묻는 사람도 없다.

16:6 너희는 오직 슬픔으로만 차 있다.

16:7 그러나 사실은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더 유익하다. 만일 내가 가지 않으면 돕는 자께서 오실 수 없다. 내가 가야 그분이 오신다. 내가 가서 그분을 보낼 것이기 때문이다.

16:8 그분이 오시면 이 세상의 죄와 하나님의 정의와 심판에 대해서 잘못 생각하고 있는 점을 깨닫게 하실 것이다.

16:9 세상의 죄란 곧 나를 믿지 않는 것이고

16:10 너희가 의롭다는 인정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은 내가 아버지께로 돌아가 너희가 더 이상 나를 보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고

16:11 심판에서 구출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이 세상의 통치자가 이미 심판을 받았으니 너희도 심판받지 않도록 경계할 것을 이르는 말이다.

16:12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그것을 다 이해할 수가 없다.

16:13 그러나 돕는 자 곧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분은 자신의 생각대로 말씀하시지 않고 들은 것만 너희에게 전해 주실 것이며 미래에 있을 일도 알려 주실 것이다.

16:14 그분은 나를 찬양하실 것이며 내것을 받아 너희에게 알려 줌으로써 나를 크게 높이실 것이다.

16:15 아버지의 모든 것이 다 내것이다. 이런 까닭에 돕는 자이신 성령께서 내게서 받은 것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라고 내가 말한 것이다.

16:16 잠시 후에 나는 떠나간다. 그러면 너희는 더 이상 나를 보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또 잠시 후에 다시 나를 보게 될 것이다."

16:17 제자들 몇 명이 서로 말하였다. "주께서 하시는 말씀을 하나도 알아듣지 못하겠군. '잠시 후'라니 그것이 도대체 무슨 뜻일까?"

16:18 (17절에 포함되어 있음)

16:19 예수께서는 제자들이 묻고 싶어하는 기미를 알고 말씀하셨다. "너희는 내가 말한 뜻을 묻고 있느냐?

16:20 내가 진정으로 말한다. 내게 어떤 일이 일어나면 세상은 크게 기뻐 날뛰고 너희는 슬피 울 것이다. 그러나 너희의 눈물은 너희가 나를 다시 보는 순간에 큰 기쁨으로 변할 것이다.

16:21 그것은 여자가 아기를 낳았을 때의 기쁨과도 같다. 여자가 아기를 낳으면 불안은 기쁨으로 바뀌고 고통은 잊어버린다.

16:22 지금은 슬퍼하지만 내가 너희를 다시 볼 때에 너희는 기쁨에 넘치고 아무도 그 기쁨을 너희에게서 빼앗지 못할 것이다.

16:23 그때에 너희는 아무 것도 내게 물을 필요가 없다. 너희가 직접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하면 아버지께서는 너희의 구하는 것을 다 이루어 주실 것이다.

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는 그렇게 하라. 내 이름으로 구하라. 그러면 너희는 받을 것이다. 그리고 너희의 잔은 기쁨으로 넘칠 것이다.

16:25 나는 이 사실을 매우 조심스럽게 말하였다. 그러나 아버지에 관하여 명백히 일러줄 때가 올 것이다.

16:26 그 때에 너희는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구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내가 너희의 요구를 들어 달라고 아버지께 대신 구할 필요가 없게 된다.

16:27 너희가 나를 사랑하고 또 내가 아버지의 보내심을 받고 세상에 왔다는 사실을 믿는 것을 보시고 아버지께서 극진한 사랑을 베푸실 것이기 때문이다.

16:28 그렇다. 나는 아버지께로부터 와서 세상에 들어왔고 이제는 세상을 떠나 다시 아버지께로 돌아간다."

16:29 제자들이 말하였다. "마침내 주께서 명백하게 말씀하시고 수수께끼처럼 남겨 두지 않으시니

16:30 이제 저희는 주께서 모든 것을 알고 계시고 어느 누구도 주께 더 여쭈어 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희는 주님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16:31 그러자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이제 너희도 이 사실을 믿느냐?

16:32 그러나 때가 오면 너희는 다 흩어져서 나를 혼자 두고 각기 제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사실 이미 그때가 다가왔다. 그러나 나는 혼자 있는 것이 아니다.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기 때문이다.

16:33 내가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일러두는 것은 너희가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기 위해서다. 이 세상에서 너희는 많은 시련과 슬픔을 겪을 것이다. 그러나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