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스타트업용어

Persona | 페르소나

by 삼국지천하 2020. 4. 23.
728x90
반응형

어떤 제품 혹은 서비스를 사용할 만한 목표 인구 집단 안에 있는 다양한 사용자 유형들을 대표하는 가상의 인물이다.

페르소나는 어떤 제품이나 혹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시장과 환경 그리고

 사용자들을 이해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어떤 특정한 상황과 환경속에서 어떤 전형적인 인물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에 대한 예측을 위해 실제 사용자 자료를 바탕으로 개인의 개성을 부여하여 만들어진다.


페르소나는 가상의 인물을 묘사하고 그 인물의 배경과 환경 등을 설명하는 문서로 꾸며지는데 가상의 이름, 목표, 평소에 느끼는 불편함, 그 인물이 가지는 필요 니즈등으로 구성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가전제품 개발, 인터렉션 디자인 개발 등의 분야에서 사용자 연구의 한 방법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자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중요한 것은 각 단계의 주요 의사 결정 단계에서 기회, 개발, 디자인 구성원의 선호, 판단이 아닌 

페르소나의 관점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맞춰 검증해나가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페르소나 뜻 #페르소나 영화 #페르소나 아이유 #페르소나 해석 #페르소나 드라마 #페르소나 2019 년 영화

#페르소나 애니 #페르소나 보기 #넷플릭스 페르소나

728x90
반응형

'일상 > 스타트업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ivot | 피봇  (0) 2020.04.28
Pilot Service | 파일럿서비스  (0) 2020.04.23
PD(Producer) | 프로듀서  (0) 2020.04.23
PCCU (Peak Con Current User) | 최고동접  (0) 2020.04.21
Paypal Mafia | 페이팔마피아  (0) 2020.04.21